(1) 통화로 신호방식 (CAS) - Channel Associated Signaling System
: 음성정보와 신호정보가 동일한 회선을 통해서 전달되는 이와 같은 신호방식을 채널에 연관된 신호방식이라 한다. (One to One)

CAS System을 이용하는 시스템간의 신호정보의 전달은 순차적으로 이루어진다.

- 통신서비스가 다양화/고도화됨에 따라 다양하고 많은 정보를 시스템간에 전달할 필요가 발생하였다.
- CAS System은 정보 전달속도 및 표현가능 정보의 한계로 인해 다양한 정보의 신속한 전달이라는 시대적 요구를 만족할 수 없었다.

(ex) PSTN 전화, T1 (25채널), No.5, R1 MFC, R2 MFC(한국에서는 R2 MFC 사용)


(2) 공통선 신호방식 (CCS) - Common Channel Signaling System
: 통화로 신호방식의 단점을 보완해 새로운 신호방식이 출현하였는데, 그것이 공통선 신호방식이다.

공통선 신호방식에서는 하나의 회선(공통선)이 다른 모든 회선에게 필요한 시스템간 정보전달 기능을 전담해서 처리한다.

- 시스템간 정보의 전송만을 전담하고음성정보는 전달하지 않는다.
- 서로간에 사전에 협의된 문법을 사용하며 정보는 Binary Digital Format으로 주고 받는다.
- 데이터의 전송속도가 훨씬 빨라지고 표현이 가능한 정보도 훨씬 다양해졌다.
- 인접하지 않은 시스템간에도 특정시스템(STP)을 경유하여 정보를 주고 받을 수 있다.
- 공통선 신호방식과 적절한 Application이 사용되면 물리적인 연결이 존재하지 않는 Database와도 정보를 주고 받을 수 있다.

(ex) ISDN, E1 (32 채널), No.6, No.7 (한국에서는 No.7 사용, 주로 교환기 vs 교환기에서 사용되는 Signaling)


※ Trunk : 교환기와 교환기 간에 연결을 지칭
※ MFC : Multi Frequency Channel

'T heory > Comn Basics'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언어의 소소한 개념들.  (0) 2012.07.02
EVRC (Enhanced Variable Rate Codec)  (0) 2012.05.11
주파수 (Frequency)  (2) 2012.03.19
PCM (Pulse Code Modulation) - 펄스부호변조.  (6) 2012.03.09
DSP(Digital Signal Processing)  (0) 2011.11.02
by 민트앤라떼 2012. 5. 3. 1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