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천원으로 입사하다.

커피숍은 사람들로 가득했다.
정장을 차려입은 청년은
울상인 채 커피를 홀짝이고 있었다.
방금 전까지 면접을 봤던 청년은
자신의 불합격을 확신하고 우울한 심정이었다.

"나중에 연락드릴게요."
이 말을 듣고 다시 연락을 해 준 곳은 없었다.
게다가 이번 면접은
면접관이 부주의하게 동료에게 
흘리는 말을 듣고 말았다.

'영 아니야, 다음 사람 연락해.'

도대체 자신의 어디가 잘못되었다는 것인지
묻고 싶은 심정이었다.
벌써 면접을 보러 다닌 지 6개월이 지났다.
집으로 돌아가고 싶지 않았던 청년은
이 커피숍에서 2시간을 보냈다.

하지만 언제까지나 있을 수도 없는 법.
그는 자리에서 일어나 계산대로 향했다. 
만 원을 낸 청년은 별 생각 없이 
거스름돈을 받아 지갑에 넣었다.
지하철역에서 전철 표를 끊기 위해 
지갑을 열었다.

'어, 이상하다? 분명 오늘 면접 보러 나오기 전에
만 원밖에 없었는데.. 왜 여전히 만 원이 들어있지?'

5천 원 대신 1만 원을 거슬러 받은 모양이다.
그는 가게로 되돌아갔다.
가게는 생각보다 멀리 있었다.
돌아가는 데 30분이 걸렸다.
청년은 전후사정을 말하고 돈을 돌려줬다.
사장은 청년처럼 성실한 사람이 필요하다고 입을 열었다.

"최근 지배인이 장부를 조작해서, 
공금 횡령을 한 사실이 드러나 해고했습니다.
여기 말고도 가게가 4곳 더 있어서,
믿고 맡길 만한 사람이 필요한데,
혹시 해 보지 않겠습니까?"

- 고영미 (새벽편지 가족) - 



당신의 진실함과, 성실함이
생애에 남을 기회를 만듭니다.

- 진실과 성실은 인생의 무기! -

 
by 민트앤라떼 2013. 1. 15. 23: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