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 Welcome to MintnLatte's blog!를 출력하는 소켓 프로그램의 기능 확장
: 연결요청(Client) -> Print요청(Client) -> 문자열전송(Server) -> 화면출력(Client)
(1) 서버 프로그램
- Chapter 1 의 서버 프로그램에 클라이언트의 요청에 의한 처리 부분이 추가
※ 추가된 부분
- 클라이언트로부터의 서비스 요청에 관련된 문자열을 한바이트씩 읽어들임
- 문자열의 끝을 확인하면 읽어 들이기를 중단
- 문자열의 마지막에 '\0'으로 문자열의 끝을 표시
- 클라이언트로부터의 문자열이 'print'인지 확인
- Welcome to MintnLatte's blog 문자열을 클라이언트로 전송
(2)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 Chapter 1 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에 문자열을 입력받아 서버로 전송하는 부분이 추가
※ 추가된 부분
- 표준입력으로 문자열을 입력받음
- 문자열을 서버로 전송
- 서버로부터의 응답으로 전송되는 데이터를 출력
(3) 실행 결과
- 서버 프로그램 실행
-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실행
: 연결요청(Client) -> Print요청(Client) -> 문자열전송(Server) -> 화면출력(Client)
(1) 서버 프로그램
- Chapter 1 의 서버 프로그램에 클라이언트의 요청에 의한 처리 부분이 추가
※ 추가된 부분
- 클라이언트로부터의 서비스 요청에 관련된 문자열을 한바이트씩 읽어들임
- 문자열의 끝을 확인하면 읽어 들이기를 중단
- 문자열의 마지막에 '\0'으로 문자열의 끝을 표시
- 클라이언트로부터의 문자열이 'print'인지 확인
- Welcome to MintnLatte's blog 문자열을 클라이언트로 전송
(2)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 Chapter 1 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에 문자열을 입력받아 서버로 전송하는 부분이 추가
※ 추가된 부분
- 표준입력으로 문자열을 입력받음
- 문자열을 서버로 전송
- 서버로부터의 응답으로 전송되는 데이터를 출력
(3) 실행 결과
- 서버 프로그램 실행
-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실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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