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공간 분할 교환방식(Space Division Switching System)
: 다수의 물리적인 스위칭 소자를 공간적으로 배열해서 1통화로에 1개의 접속로를 점유하도록 하여 입구(Inlet)와 출구(Outlet)사이에 접속로를 구성하는 스위치 회로망이다. 이 방식은 격자스위치(Switching Matrix) 구조를 주로 사용하고 있으며, 전전자 교환기에서는 통화로의 연결과 절단을 수행하기 위해 반도체 소자의 디지틀 특성을 이용하기도 한다.


(2) 시 분할 교환방식(Time Division Switching System)
: 아날로그 가입자 신호를 PCM기술을 이용하여 디지틀로 바꾼 후 이를 시분할 다중화시켜 교환하는 방식으로 타임스위치를 이용하여 주기적으로 데이터를 전송한다.


(3) 주파수 분할 교환방식(Frequency Division Switching System)
: 주파수를 서로 다르게 하는 다수개의 반송주파수를 이용하여 음성을 변조한 후 주파수분할 다중화해서 1개의 접속로를 통해 다수의 통화가 이루어 지도록 하고 이들을 필터 등으로 분리해서 교환하는 방식이다.
경제적인 측면에서 일반교환기에서는 이용되고 있지는 않지만 무선방식의 이동단말에 대한 교환에 이용되고 있다.


by 민트앤라떼 2011. 9. 6. 11:47